▸휴대폰 이야기

삼성전자, 간편하고 종합적인 건강 관리 위한 ‘삼성 헬스’ 업데이트 실시

Galam. 2024. 10. 24. 21:27
728x90

‘삼성 헬스’ 업데이트 실시

 
 
 

‘삼성 헬스’ 업데이트 실시

삼성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해 개인화된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삼성 헬스’는 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도록 지원하며 파편화된 데이터를 통합하는 종합 헬스 플랫폼으로 발전해 왔다.

22일부터 진행되는 앱 업데이트를 통해 삼성 헬스는 한층 더 종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1]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삼성 헬스에서 복약을 손쉽게 관리하고 한눈에 의료 기록을 확인하는 한편, 음식의 영양 성분을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종합 건강 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도화된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 헬스’ 앱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기능들을 소개한다.

 

고도화된 복약 기능 국내 도입

‘삼성 헬스’ 업데이트 실시

 

삼성 헬스의 ‘복약(Medications)[2]’ 기능은 사용자의 복약을 관리하고, 약물의 용법과 부작용, 복용 시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약병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약 목록에 추가해 주는 시각 검색 기능과 복약 기록을 한눈에 보여주는 대시보드가 추가됐다.

 

복약 기능은 작년 미국에서 우선 도입된 후 높은 사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약 3분의 2가 복약 기능을 주 3회 이상 활용하고 있다.

 

미국에 이어 한국과 인도에서도 복약 기능이 도입된다. 주요 헬스케어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특히 한국에서는 대한약사회 산하 공신력 높은 기관인 약학정보원과 협력해 임신 중 피해야 할 약물에 대한 알림을 전송한다.

 

또한 미국에서는 글로벌 헬스케어 데이터 기업 엘스비어(Elsevier)와 협력을 통해 960여 종의 알레르기와 약물의 잠재적 반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인도에서는 디지털 소비자 헬스케어 플랫폼인 타타 1mg(Tata 1mg)과 협력해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약을 주문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728x90

 

삼성 헬스에서 안전하게 건강 기록 확인

‘삼성 헬스’ 업데이트 실시

 

미국에 새롭게 도입되는 ‘건강 기록(Health Records)[3]’ 기능은 병원, 진료소, 주요 의료 네트워크에서 수집된 다양한 의료 기록을 삼성 헬스에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최대 의료 네트워크 통합 플랫폼인 ‘비웰 커넥티드 헬스(b.well Connected Health)’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건강 기록을 제공한다.

 

건강 기록 기능은 추가적인 검사나 후속 조치에 대한 알림을 제공해 선제적 치료와 예방을 지원한다. 또 사용자는 치료 이력, 검사 결과, 예방접종과 의약 처방 여부 등 종합적인 건강 기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728x90

 

바코드로 손쉽게 영양 성분 기록

‘삼성 헬스’ 업데이트 실시

 

매일 식단을 관리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삼성 헬스의 음식 기능에 바코드 스캔이 새롭게 추가되어 이전에는 수기로 입력했던 음식의 칼로리와 영양 성분을 한 번의 촬영만으로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식품 영양 데이터를 보유한 팻시크릿(fatsecret)과의 협력을 통해 영양 정보를 제공한다. 바코드 스캔 기능은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 먼저 제공되며 추후 다른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종합적인 건강 관리의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웨어러블 기술 혁신을 선도하며, 일상의 건강 관리를 위한 헬스 솔루션을 앞으로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발전으로 디지털 헬스 플랫폼 기반을 다지고 갤럭시 AI와 결합해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을 전달할 삼성 헬스를 주목해 보자.

[1]기능 지원 여부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건강 관리 및 피트니스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의학적 상태나 질병을 감지, 진단 또는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Android 10 이상의 OS가 설치된 스마트폰이 필요하며, 삼성 헬스 앱 버전 6.2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삼성 헬스의 복약(Medications) 기능은 사용자의 복약 목록 및 일정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엘스비어(Elsevier), 약학정보원, 타타 1mg(Tata 1mg)에서 라이선스를 보유한 근거 기반 정보를 제공합니다.

[3]삼성 헬스의 건강 기록(Health Records)은 비웰 커넥티드 헬스(b.well Connected Health)에서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비웰 커넥티드 헬스의 기술을 통해 모든 의료 기록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의료 행위나 의학적 결정의 근거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마감로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