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이야기

서울시 | 저출생 극복! 반값 육아용품몰, 다자녀 우대카드 나온다

Galam. 2025. 2. 7. 11:00

다자녀 우대카드 나온다.

 

육아용품몰, 다자녀 우대카드 나온다.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서울시의 전방위 정책 패키지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에 신한금융그룹이 협력합니다. 미혼남녀의 만남부터 출산, 다자녀 양육에 이르는 저출생 정책을 함께 추진하는 것인데요. 육아용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탄생응원몰’과 다자녀 우대 카드와 스쿨존 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합니다.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를 통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과감한 정책들을 선보이고 있는 서울시와, 신한금융그룹이 협력해 생애주기별 저출생 정책 패키지를 추진한다.

 

이번 협력은 행정의 영역에서만, 또는 기업의 의지만으로는 추진하기 어려웠던 저출생 사업들을 서울시와 기업이 함께 만들고 제공함으로써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와 신한금융의 협력사업은 크게 3개 분야다.

①결혼 출발 미혼남녀 만남기회 제공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최

②자녀 탄생 육아용품 특화 할인몰 ‘탄생응원몰’ 개설·활성화

③다자녀 가족 응원 우대 카드·금융상품 출시 및 이벤트 개최로, 30만여 명의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자녀 우대카드 나온다.

 

 

첫째, 작년 11월 시범 시작해 33:1 경쟁률이라는 큰 호응을 얻었던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올해 2회 공동 추진한다. 서울시는 참가자 모집 및 홍보를 맡고, 신한금융그룹은 행사 개최 비용을 후원할 예정이다.

 

행사는 당일 실내 연회장에서 단체 미팅을 하는 방식 외에도 테마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많은 미혼남녀들을 위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다자녀 우대카드 나온다.
지난해 11월 시범적으로 진행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 '설렘, in 한강'

 

둘째, 육아용품 가격 급등으로 고생하는 영유아 육아 가구를 위해 기저귀·분유 등 육아용품을 할인받을 수 있는 ‘(가칭)탄생응원몰’을 오는 25일(예정) 오픈한다.

 

탄생응원몰에 입점한 육아용품 업체들은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기저귀·분유 등 육아용품을 상시 판매하고, 신한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받은 다자녀 가족에게는 20%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육아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탄생응원몰에서 육아용품 700개 브랜드가 입점하여 1만여 개 물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우선 신한카드를 발급받은 시민 대상으로 이용을 지원하되, 한부모 가족에 대해서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자녀 우대카드 나온다.
기저귀‧분유 등 육아용품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는 '(가칭)탄생응원몰'이 25일 오픈 예정이다.

 

셋째, 양육비와 육아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은 다자녀 가족을 위해 다자녀 우대 카드와 다양한 신규 금융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카드 혜택에 더해, 외식·패션·도서 등 생활 밀착형 업종 120개 사에서 최대 20% 할인을 제공하는 ‘신한 다둥이 행복카드’를 2월 말 출시예정이며,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우대 금리를 제공하여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적금 상품을 올해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다자녀 가구 자녀들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0~10세 이하 자녀들을 대상으로 스쿨존 교통사고 피해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고, 3년간 보장한다. 보험 상품은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며 청구서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울형 아이돌봄비 사업을 통해 다자녀인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님들을 위한 국내 여행 프로그램 및 뮤지컬 등 문화·예술 행사 무료 초청 이벤트도 상반기 중 기획해 추진하며, 다자녀 여가 지원 계획이 확정되면 상반기에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5일 오전 10시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신한금융그룹이 ‘저출생 위기극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28x90

 

문의

누리집 : 몽땅정보만능키

다산콜센터 : 02-120

출처 : 서울시 - 내 손안에 서울

마감로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