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갑자기 나타난 AdChoices광고창은 뭐지(티스토리 자체 광고)

by Galam. 2023. 6. 28.
728x90

내가 설정을 하지도 않았는데 어느 날 주인처럼 슬쩍 들어와 버린 AdChoices라는 광고창은 뭘까요!!??

상단 광고 설정을 꺼버려도 상단과 하단을 오락가락 하며 떡 하니 계속 버티고 있으니...

졸지에 광고가 두줄이 되버렸네요...   난감 ㅠㅠ

 

그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볼때는 하단에 앵커광고도 나오다 말았다 하고...

 

한동안 저품질 문제로 다음 검색에 통째로 누락이 되더니, 이번엔 또 광고가 도배를 하네요!!

 

이게 티스토리 문제인지 애드센스 문제인지 알수는 없지만 빠른 해결 부탁드립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728x90

 

광고창

 

이놈 때문에 블로그의 광고 설정이 전부 이상하게 틀어져 버렸습니다..........  에휴~~  

 

해결법을 아시는 분들은 꼬옥~ 댓글 부탁 드려요!!

 

추가:

제가 검색을 조금 해보니 이건 6월 27일부터 시행 한다고 했던 티스토리 자체광고인듯 합니다!!

그 때문인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애드센스의 수입도 3/1토막으로 줄었네요!!

이럴 거면 자체광고를 일정한 부분에 넣어서 그 부분의 광고가 중첩되는 걸 피할 수 있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래가 카카오 고객센터의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

 

설정하지 않은 광고가 노출되어 매우 불편하셨겠습니다.

 

6월 27일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블로그 운영자 설정 외에

티스토리에서 추가로 광고 1개가 노출되며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아울러 광고를 설정한 수익형 블로그만 노출되며

광고 설정을 하지 않았더라도 계정이 광고 플랫폼에 연동돼 있다면

자체 광고가 노출됩니다.

 

자체 광고 노출을 원하시지 않으시면

수익 메뉴에서 연동 상태를 확인하신 후 해제해 주시고

스킨에도 광고 스크립트가 없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활성화 코드, 숨김 코드 역시 제거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https://notice.tistory.com/2646

 

감사합니다.

이젠 어쩔 수 없이 광고가 두개씩 나오는 걸 받아들여야 할듯 합니다...

 

이참에 수입에 크게 도움이 안 되는 애드핏이나 쿠팡 같은 광고창을 삭제해서 조금이라도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수정해 봐야겠네요!!

 

리빙 마감

 

반응형

▸Googie 광고


lo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