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가입방법 및 사용법 그리고 유료화 이슈
목차
1.챗 GPT란 무엇인가?
2.챗 GPT 가입방법.
3.챗 GPT 사용법.
4.오픈 AI, 챗 GPT 유료버전 내놓는다.
챗 GPT란 무엇인가?
구글 람다(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s: LaMDA)에 이어 오픈 AI가 개발한 대화형 AI 챗봇입니다.
오픈 AI 설명을 보면 챗 GPT는 사람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질문에 답하고 지시를 따르며. 사용자는 코딩도 하고, 소셜 미디어에 포스트도 올리고 텔레비전 쇼를 위한 원고 쓰는 일도 챗 GPT에 시킬 수 있다 합니다.
특히 챗 GPT는 대화의 맥락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또 지도 학습을 통해 만들어진 기존 AI 챗봇과 달리 실수 기반의 반복적 강화학습이 적용돼 시행착오를 거쳐 최적의 방법을 터득한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이에 초기 데모 버전이 공개된 지 5일 만에 이미 1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몰렸습니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IT 기업들도 챗 GPT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챗 GPT에 위기감을 느낀 구글은 조만간 챗 GPT와 경쟁할 인공지능(AI) 챗봇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구글의 AI 기반 언어 프로그램인 '람다'와 같은 AI 기반의 광범위한 언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합니다.
일각에서는 챗 GPT가 구글 검색 엔진을 넘어설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챗 GPT 가입방법.
1. 가입방법은 먼저 https://chat.openai.com/auth/login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 사이트에서 회원가입(Sign up)을 합니다.
3. 구글 아이디를 이용하여 가입을 합니다.
4. 내가 사용하는 구글 아이디를 체크합니다.
5. First name(이름)과 Last name(성)을 적어준 뒤 Continue(계속)을 눌러줍니다.
6. 내 전화번호를 적어주고 Send code(코드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7. 휴대폰으로 온 인증번호를 적어주면 바로 챗 GPT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8. 메인 화면의 팝업창의 다음을 눌러주면서 알림 내용을 확인합니다!
6. 챗 CPT 화면이 영문으로 나와서 불편하다면 상단 주소창옆의 번역 아이콘을 클릭 후 번역을 눌러주면 한글로 번역이 됩니다.
챗 GPT 사용법.
1. 하단의 입력란에 원하는 질문을 쓴 뒤 옆의 비행기 모양을 눌러주면 질문이 완료됩니다.
2. 테스트 삼아 해본 질문에 답변입니다.
답변이 사람이 타이핑을 치듯 나오며 오타를 수정하듯 썼다가 지우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다만 한글로 번역을 한 뒤 질문을 하니 가끔 오류가 뜨는 단점이 있네요.
3. 챗 GPT 화면 왼쪽에서 대화 내용을 다시 볼 수 있었어요. 수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쳇 GPT가 전달하는 정보는 때때로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고 유해하거나 편향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어요.
챗 GPT로 논문, 에세이, 광고문구, 코딩까지 한다고 하고, 벌써 AI로 쓴 글을 잡아내는 디텍트 GPT까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챗GPT의 장점
- 크고 다양한 교육 코퍼스를 통해 광범위한 주제에 대한 응답을 높은 정확도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인간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는 기능으로 고객 서비스, 언어 번역 및 콘텐츠 제작과 같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
- 높은 수준의 유연성: 특정 도메인 및 사용 사례에 맞게 미세 조정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여러 작업을 처리하고 복잡한 질문에 응답할 수 있어 일부 응용 분야에 매우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 OpenAI의 기계 학습 및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챗GPT의 단점
- 상식이나 맥락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 작업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응답에 오류나 불일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편향되거나 부적절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음(특히 학습 데이터에 이러한 예가 포함된 경우)
- 복잡한 쿼리의 경우 계산을 기반으로 응답을 생성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므로 응답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 인간과 같은 수준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갖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는 훈련 데이터에서 본 패턴을 기반으로 만 응답을 생성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챗GPT는 텍스트 기반 응답을 생성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솔루션인지 여부를 결정할 때 제한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위의 장단점은 챗GPT에 질문하여 받은 답변입니다.
오픈 AI, 챗 GPT 유료버전 내놓는다…한 달에 2만 4000원.
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오픈 AI는 이날 챗 GPT 유료버전인 챗GPT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 다.
이용 요금은 월(月) 20달러(약 2만 4400원)로 책정됐고. 오픈 AI가 제시했던 구독료 42달러(약 5만 1400원)보다는 저렴해졌습니다.
오픈AI가 내세우는 챗 GPT 플러스의 장점은 기존 챗 GPT보다 AI 응답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기존 챗 GPT는 이용자가 몰리면 응답 속도가 느려지거나 오류가 발생했지만 챗GPT 플러스는 이런 피크타임에서도 균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게 오픈AI 측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앞으로 챗GPT 기능이 추가되거나 개선될 때도 챗GPT 플러스에 우선 적용된고 합니다.
오픈 AI는 미국에서 먼저 챗 GPT 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한 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다만 구체적인 서비스 일정 등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11월 공개된 챗 GPT는 AI 언어 모델인 GPT-3.5를 사용해 이용자 질문에 맞는 답을 내놓고. 단순한 지식 검색은 물론 문학 작품까지 창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출시 일주일 만에 사용자가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S)도 오픈 AI에 수년간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애저(Azure) 등 자사 플랫폼에 챗 GPT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인기에도 불구하고 오픈 AI는 아직 챗GPT 운영 비용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합니다.
샘 알트만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말 트위터를 통해 챗 GPT가 답변 하나를 형성할 때마다 한국돈으로 약 12~110원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번에 유료화를 시도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 서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 갈았구나"…'미친 가성비' 삼성 갤럭시북3 프로 (0) | 2023.02.12 |
---|---|
애플페이 국내 출시 (간편결제 시장 흔들까) (0) | 2023.02.11 |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달립니다 (0) | 2023.02.01 |
실내 마스크 해제, 지하철-버스-병원에선 써야합니다 (0) | 2023.01.30 |
2023년부터 바뀌는 교통 관련 법규 (0) | 2023.01.05 |